Cyber Gallery
2022 Semester 1 Graduation Degree Projects
SWAROVSKI HOTEL
크리스탈 커팅을 입히다
Kang, Eun Bi Space Design Program, Class of 2022, Instructor : Oh, Sangeun
장려상 수상
물리적 장치 없이 사용자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매개체, 바로 공간이다. 요즈음 각종 유명 브랜드가 스페이스 브랜딩에 주력하고 있는 이유이다. 호텔은 숙박과 식음, 휴식, 놀이 등을 포함한 사용자의 일상적 행위가 일어나는 공간으로, 일상적 행위 속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. 패션 쥬얼리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를 선정하여, 해당 브랜드의 메인 아이템인 크리스탈, 나아가 크리스탈의 커팅 기법에 주목했다. 크리스탈의 커팅에서 발견한 투명성, 굴절성은 호텔의 내부 공간 구성 및 내피, 보이드에 적용되고 이는 건축물의 입면 디자인으로 확장된다. 사용자는 내부와 외부, 수직과 수평의 공간을 넘나들며 브랜드를 공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험한다.